디즈니 핀 트레이딩

반응형

디즈니 핀 트레이딩 로고

Diseny Pin trading

디즈니 핀 트레이딩.

처음 디즈니에서 일을 하며 몇몇 캐스트 멤버들은 핀 목걸이를 하고 있어서 부러워했다. 괜히 멋있어 보였다.
나는 퀵서비스 롤로 처음 인턴쉽을 시작했기 때문에, 안전과 위생상의 이유로 핀을 다룰 수 없었다.
나중에 타이푼 라군에서 머천다이저가 되면서 핀 보드나 lanyard를 획득했지만, 12개의 핀을 가지고 다니는 게 생각보다 무거웠다. (T_T)

매직킹덤 엠포리움엠포리움에서 계산중인 서클레어.

보통 모든 디즈니 캐스트 멤버가 핀 트레이딩을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모노레일이나 버스 드라이버들이나, 워터파크 라이프 가드, 음식을 다루는 퀵서비스 롤 등 딱 봐도 핀이 어울리지 않는 영역의 롤들은 다루지 않는다.

보통 파크를 어슬렁거리는 매니저, 코디네이터들이나 머천다이즈 롤인 캐스트 멤버들은 보통 핀 목걸이를 하고 있다. (디즈니월드의 기념품 가게)

사진 속 내 친구 서클레어도 디즈니월드 매직킹덤에서 가장 바쁜 메인스트리트 엠포리엄에서 근무를 하면서 계산을 하고 있는데, 저러는 와중에도 내 옆에서는 핀을 모으는 게스트들이 조용히 탐나는 핀이 있나 없나 스캔하고 가거나, 보여달라고 말을 건다.

히든 미키 핀.내가 모은 히든 미키 핀들! 작은 디즈니 로고가 붙어있는 것이 히든미키다.

Disney Pin Trading은 Millennium Celebration에서 시작되었다 한다. 거의 1999년이니 꽤 오래 지속되어 온 것 같다. 그 이후로 디즈니 핀은 월트 디즈니 월드, Disneyland, Disneyland Paris 등에서 가장 인기 있는 상품 및 수집품이 되었다. 베어브릭같이 생긴 Vinylmations가 생기기 전에는 핀 콜렉팅이 가장 인기 있었다.

처음엔 이런 걸 정말 모으나? 싶었는데 디즈니월드에 오는 게스트들 중 정말 어린아이부터 백발의 노인들까지 모두 동심의 세계에서 핀 트레이딩을 하고 콜렉팅 한다. 그리고 자연스럽게 나도 모으게 되었다.

전 세계에 있는 디즈니랜드나 리조트에서 핀 트레이딩이 가능했지만, 하와이 아울라니, 디즈니랜드 파리, 디즈니 크루즈, 홍콩 디즈니랜드 등에서 가능하다. 도쿄 디즈니 리조트에서는 이유는 모르겠지만 중단되었다고 한다.

디즈니 핀뒷면에 보면 저렇게 히든미키 + 디즈니 핀 정품 로고가 있다.

캐스트 멤버들이 가진 핀 중에는 판매를 하지 않고 핀 트레이딩을 해서 얻을 수 있는 핀들이 있다. 보통 좀 매니아스럽게 핀 트레이딩을 하는 게스트들은 히든 미키 핀만 찾는다.

사진에 모노레일 히든 미키 핀은 컬러별로 시리즈가 있는데, 나는 핑크 하나 밖에 못 모았다.

Hidden Mickeys (핀 앞면에 미키 모양의 작은 로고가 박혀있다.) 가 있는 핀이 희소성 있어서 그런 것같다. 괜히 못 사는 한정판 느낌이라 소유욕을 불러오나 보다. 물론 나도 가진 핀들을 전부 히든미키로 바꾸려고 했다. 생각보다 종류도 많고 모으기가 힘들다. 내가 가장 아끼는 히든 미키 핀. 보통 시리즈물인데 어떤 게 시리즈의 구성인지 모르겠다. 위 사진을 보면 히든 미키의 3 of 5처럼 5종류 중 세 번째 핀이다 는 알겠는데. 어떤 시리즈의 구성인지는 구글링을 해야 한다.

패스트패스, 디즈니 밀플랜, 프린세스 시리즈 핀.

핀 트레이딩은 몇가지 규칙이있다.
기념품으로 무료로 주는 것이 아니라 게스트가 가진 핀과 캐스트 멤버가 가진 핀을 1:1로 교환하는 것이다.

대부분 캐스트멤버들은 목걸이나, 바지 벨트 쪽에 핀 보드를 달고 다닌다. 혹시 목에 걸고있는 핀 목걸이가 녹색 끈이면 어린아이 (3-12세)의 게스트만 트레이딩이 가능하다. 아이들 한정이라서 핀 종류가 더 예쁠 가능성이 높다.
일을 하다 보면 게스트들이 핀을 보여줄 수 있냐고 다가오고 말을 건다. 

일반적인 매직킹덤이나 엡캇, 혹은 그 해 년도, 캐릭터 등의 핀은 일반적인 기프트샵에서 구매할 수 있다. 보통 한 개에 $7.85 정도의 가격이고 핀 뒤쪽을 보면 컬러별로 금액이 달라진다. 스토어에서 핀 트레이닝 스타터 패키지도 판매하지만, 혹시 올랜도 디즈니월드에 휴가를 갈 계획이 있다면 아마존이나 이베이에서 파는 저렴한 핀을 구매해서 시작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다.




핀 에티켓

  • 캐스트 멤버와 핀을 교환할 때, 한 번에 최대 2 개 까지 가능하다. (날카로운 핀이라 한 번에 한 개씩 교환한다.)
  • 온라인에서 구매한 짝퉁이 아닌 디즈니 정품 핀 만 가능하다. 핀 뒷면에 보면 디즈니, china , 포스팅 제일 상단에 있는 디즈니 핀 트레이딩 로고가 새겨져 있다.
  • 교환하려는 핀이 캐스트 멤버의 12개의 핀 중에 동일 한 것이 있으면 트레이딩 할 수 없다.
    (그래서 내가 만난 게스트들 중 파크에서 교환용 핀을 아예 주머니에 넣고 다니는 분들을 보았다. 나에게도 고를 수 있게 ㅋㅋ 선택권을 주심.)
  • 돈을 주고 캐스트 멤버가 가진 핀을 살 수 없다. 캐스트 멤버가 금전거래를 하다 적발되면 termed!

미래에 갈 나의 디즈니 베케이션에는 트레이딩 할 핀을 한가득 챙겨가야겠다.

반응형

이미지 맵

jungcream

일상 블로그, 여행, 시바견니케, 소비일기

    'DISNEY_ICP/디즈니인턴 ' 카테고리의 다른 글